메뉴

포항스틸아트공방, 제13기 금속공예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생활소품·주얼리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취미 활동 및 창업 지원까지!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포항시립미술관에서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틸아트공방 수강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5개월 과정으로 2월 27일부터 7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생활소품 금속공예(기초, 초급, 중급, 고급반)와 주얼리 금속공예(초급, 중급, 고급반) 그리고 창업반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은 총 108명을 모집하며, 중학생 이상~만 65세 이하 포항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생활소품 강좌에서는 수저, 수저받침, 촛대, 문구류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주얼리 금속공예 강좌는 반지, 목걸이, 팔찌 등을 제작할 수 있어(재료비 수강생 본인 부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창업반은 단계별로 과정을 꾸준히 이수해 온 수강생들이 취미 활동을 넘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트상품 개발 및 지도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포항스틸아트공방은 포항시립미술관에서 2016년 개소한 공간으로 ‘오감철철-스틸라이프’를 내세워 ‘스틸(Steel)’을 매개로 금속공예 작품을 만드는 시민 공작소다. 어느덧 7년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주얼리 공모전, 지방기능경기대회 등 대외활동 지원을 통해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틸아트공방은 포항 롯데백화점 인근 삼호로109번길 2에 위치하며 수강 신청은 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상세내용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