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심명환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장 선출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3일 진주시청 2층 시민홀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활동 우수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 2022년 활동 실적 보고와 2023년 활동 계획 심의·의결, 새로운 임원진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 회원들은 활동성과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올해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새 임원진 선출을 통해 4년간 협의회를 이끌어온 방만혁 회장이 퇴임하고, 심명환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심명환 신임 회장은 “38개 소속단체가 잘 단합해서 결속력 있는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갈 것이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격려사에서 “협의회는 진주시의 도약을 위해 힘들 때나, 기쁠 때나 우리 시와 함께 하는 든든한 단체”라며 “신임 임원진 출범과 함께 2023년에도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청락원 경로식당 급식 봉사, 각종 행사 및 축제 봉사 지원,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