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양금호도서관, 제106회 겨울 독서교실 운영 성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초등 1~4학년 29명 수료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광양금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2층 음악당에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회에 걸쳐 '제10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 증진과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5개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해 총 29명이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초등 1~2학년 15명이 참여한 초등 독서 교실 1, ▲‘겨울아 읽자’를 주제로 초등 3~4학년 15명이 참여한 초등 독서 교실 2, 총 2개 과정으로 주제별 독서와 팀 활동, 다양한 체험을 진행해 어린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직접 꾸미고 소개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도서관은 25일부터 한 달간 미술과 음악을 주제로 하는 '어린이 피카소' 등 4개 강좌를 운영해 시민들에 다양한 예술문화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서관 예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