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청소년의 밝은 미래! 청소년 지도위원의 노력과 함께

2022년 청소년 지도위원 교육 및 유공자 표창 행사 실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청주시가 26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대공연장에서 청소년 지도위원(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를 위한 청소년 육성 및 보호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신규 위촉된 지도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헌신한 공로가 큰 청소년 지도위원 및 청소년지도자 16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은 천안청소년비행예방센터 구자철 센터장의 ‘청소년의 문제행동, 음주와 흡연’을 주제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청소년 음주와 흡연에 대한 원인과 문제점, 개선방안과 대책 등 청소년의 모습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청소년 지도위원 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준 지도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즐겁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소년 지도위원분들이 실제 현장에서 닥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비행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하고, 나아가 우리 청주시의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