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덕군, ‘자원봉사의 재도약’ 2022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자들, 위기 속에 더 빛나는 참봉사 실천 다짐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영덕군은 지난 16일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자원봉사자, 기관단체장, 복지 관련 기관단체, 내빈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영덕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의 재도약! 위기 속에 더 빛나는 그대는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특강, 우수자원봉사자(단체) 시상식, 벨라미치 솔리스트앙상블 축하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테마행사로 자원봉사센터 대표 캐릭터인 자봉이와 함께하는 포토존과 ‘청춘카페’ 바리스타봉사단의 핸드드립커피, 전통차, 다과, 마카롱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엔 스타강사 류종형 소장이 ‘사상체질로 소통하고 힐링하라’라는 주제로 사상체질에 따라 사람의 심리와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펼쳐 자원봉사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자원봉사 우수단체 시상엔 △영덕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임수인) △사)아이코리아 영덕군지회(회장 강필여) △사)전국모범운전자회 영덕군지회(회장 서용택)이 선정됐다.


자랑스러운 자원봉사자상엔 △지만수(영덕군 영해면) △이말경(영덕군 영덕읍) △김명자(영덕군 영해면)이, 청소년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엔 △박현진(영해고3) △경서빈(영덕여중1)이, 경상북도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엔 △김명진(송아리가족봉사단 회장) △신현후(나래멘토봉사단 회장)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자원봉사센터 김명기 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로 다시 한번 참봉사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새로운 재도약의 길을 찾아 나서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결같이 자원봉사에 고생해주신 여러분의 땀과 열정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