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는 창원아카데미 개최

유튜브, 문화예술, 재테크, 뇌과학 등 분야별 유명강사 초청 특강

 

K-Classic News 기자 | 창원특례시가 오는 8월을 시작으로 2024년 창원아카데미의 막을 연다. 창원아카데미는 분야별 최상위 유명강사의 품격 높은 강연으로 시민들의 지적 감성을 자극하고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창원시 대표 평생학습 사업이다.

 

이번 창원아카데미는 세대별 주요 관심사 및 권역별 세대 분포를 고려하여, ▲8. 30. 15시 성산아트홀 대극장 박위 ▲9. 20. 15시 3·15아트센터 대극장 김영하 ▲10. 15. 15시 진해구청 대회의실 이진우 ▲11. 3. 15시 CECO 3층 대회의실 장동선과 같이 고품격 맞춤형 강연으로 구성됐다.

 

창원아카데미의 시작을 여는 유튜버 박위는 ‘장애인 인식개선 및 포용성’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작가 김영하는 소설과 영화 같은 이야기가 어떻게 인간의 공감 능력을 확장하고 우리의 삶 속에서 소통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의 이진우 기자는 ‘알아두면 부자 되는 친절한 경제상식’이란 주제로 전 세대 주요 관심사인 재테크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 시대, 교육은 어떻게 바뀌게 될까?’라는 주제로 특별한 시간을 가진다. 이는 '2024년 창원시 평생학습·과학축전'과 연계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심동섭 자치행정국장은 “창원아카데미는 매년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 강사 섭외 및 강연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업이다.”라며, “올해 창원아카데미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신청은 강연 일주일 전부터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집인원 미달 시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여 강연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