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만두성지 원주로' 2024 원주만두축제, 공식 포스터 공개

축제 D-100 맞아 공식 포스터 2종 공개

 

K-Classic News 기자 | 원주시는 ‘2024 원주만두축제’ 개최 100일을 앞두고 공식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4 원주만두축제의 메인테마는 ‘원주만두로(路) 맛지순례’이다.

 

공식포스터는 이러한 메인테마를 주제로 만두성지는 원주임을 강조함과 동시에 ‘만두왕’이 원주 만두를 들고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내세워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첫 번째 메인포스터는 만두성지인 원주로 맛지순례를 떠나 ‘만두왕’이 된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만두 성지 순례길인 원주만두로(路)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두 번째 서브포스터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두왕’ 캐릭터가 원주로 맛지순례를 떠나는 뒷모습을 나타내 젊은 층에게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작년 처음 개최된 원주만두축제는 방문객 20만 명, 경제적 파급효과 100억 원이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올해는 축제기간과 장소를 확대하여 60여 개의 만두부스를 운영하는 등 더욱 다양한 만두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2024 원주만두축제는 작년보다 훨씬 풍성한 축제로 준비 중이다.”라며, “10월의 마지막 주말은 만두성지 원주에서 누구나 ‘만두왕’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