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설공단, 2024 정월대보름 맞이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장 열어

 

K-Classic News 기자 |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은 23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시민행복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회원 어르신, 지역주민, 유관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잊혀 가는 정월대보름 의미를 되짚고 갑진년 한 해 회관 어르신과 인천시민 모두의 무사태평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식전행사인 청소년 풍물 동아리 ‘천지울림’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신명나는 화합·소통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형 윷놀이와 부럼나눔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부스와 함께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이색 즐길거리 코너도 함께 운영됐다.

 

회관 어르신 서예동아리에서는 인천시민 행복을 기원하는 입춘첩 나눔 행사가 진행됐으며, 간석건강생활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금연, 혈당·혈압 검진 등 건강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김종필 이사장은 “한 해의 시작을 어르신 및 인천시민들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종합문화회관이 어르신과 인천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간이 되길 기원하고, 앞으로도 회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 공단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