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창군, 제15회 평창송어축제 군민 무료체험 행사 진행

 

K-Classic News 기자 |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분위기 조성 및 평창송어축제'2024-2025 문화관광축제'선정을 기념하고자 오는 25일 09시부터 17시까지 평창군민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평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하여 얼음낚시, 눈썰매, 스노우래프팅, 아르고탑승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축제장 내 매표소를 방문하여 주소지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제시하고 얼음낚시종합권을 수령한 후 각자 원하는 체험을 즐기면 된다.

 

얼음낚시로 잡은 송어는 1인당 2마리까지 반출이 가능하며 직접 잡은 송어는 축제장에 마련된 송어회·구이터에서 별도 비용 지불 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텐트낚시, 송어맨손잡기, 어린이실내낚시터는 유료로 운영되며 낚시대, 의자 등 개인장비는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평창송어축제는 평창군 대표 겨울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으며 현재까지 20만명 이상이 축제장을 방문하여 성황리에 진행 중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최기성 위원장(평창송어축제위원회)은“평창송어축제에 대한 평창군민의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 중이며 올해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두어 군민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군민께서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