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3 의정부시 평생학습 콘텐츠 및 학습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 30일 ‘2023 의정부시 평생학습 콘텐츠 및 학습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만의 특색있는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강의 콘텐츠, 학습 수기, 영상 제작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했다.

 

신청은 9월 25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3일까지 총 60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 심사는 1, 2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최종 심사는 관련분야외부 심사위원 4명의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선정된 시상 추천작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표절여부 공개검증을 실시한 후 최종적으로 총 27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영상 제작 분야에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진숙님은 이번 참가자중 가장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과 기쁨을 영상에 담아 모든 심사위원에게 호평을 받았다.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대상 2명에게 각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6명에게 각 70만 원, 우수상 9명에게 각 4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 10만 원의 상금(지역화폐)과 평생학습원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숨겨진 능력을 발굴하고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서 매우 기쁘고, 학습 동기 부여와 지속적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작품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유튜브에 공개하고 유관 기관에 홍보하여 많은 의정부 시민에게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