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흥덕구 복대1동 실용음악학원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 전상용 원장을 만나다!

14년 동안 노래, 연주의 즐거움과 행복을 청주 시민분들과 복대동 주민들과 나누고 있는 실용음악, 보컬 학원

 

K-Classic News 기자 | ◇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 전상용원장 인터뷰

 

Q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청주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 대표, 원장 전상용입니다. 저희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은 2010년 3월 5일 개원한 청주를 대표하는 실용음악, 보컬 학원으로 햇수로 14년 동안 노래, 연주의 즐거움과 행복을 청주 시민분들과 복대동 주민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Q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제가 20대 초반에 강사로서 레슨을 시작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입시, 취미로 제게 배우시는 분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하시고, 노래뿐 아니라 평상시의 표정, 성격까지도 많이 좋아지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에 진정 교육자로서의 길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또한 제대로 된 교육기관 설립으로 청주 지역에서 뿌리를 깊이 내리고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학원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Q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즐겁게, 그러나 수술방의 의사들처럼 경험과 연구에 의한 제대로 된 전문적 지도가 가능한 선생님에게 배워야 오시는 분들이 더 오래 평생 노래하시고 연주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쉽게 배우되, 무엇을 배우는지 왜 배우는지를 알고 기초부터 초고음까지 완벽하게 해내실 수 있도록 배우시는 분의 성대 상태와 특징, 습관을 헤아려서 맞춤으로 1대1 개인 레슨을 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Q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입시, 취미, 나이에 상관없이 분야별(보컬, 기타, 베이스, 피아노, 드럼, 작곡) 전국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을 강사로 모셔 최고 수준의 레슨이 이루어집니다. 특히 보컬의 경우 저부터도 1년에 2,000시간 이상 개인 레슨을 진행하는 전국에서 가장 많이 레슨을 진행하는 보컬 코치로서, 15년간 수없이 많은 수강생의 사례와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장르나 나이에 상관없이 원하는 노래를 완벽하게 부를 수 있도록 100년이 지나도 흔들리지 않을 탄탄한 기초부터 초고음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Q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그저 잘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 학원, 저 학원 여러 크고 작은 학원들에서 실력이 늘지 않아 오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서울, 의정부, 천안, 대전 등 청주가 아닌 지역에서도 저를 아시고 청주로 배우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며, 이런 분들 대부분은 배운지 2~3년이 지나도 변화가 없었으나 제게 오신 후 소리가 바로 잡히고 고음이 트이면서 너무 기뻐하시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늘 있는 일이지만 그런 부분들이 제게 교육자로서 동기부여가 되고 배우러 오신 분들과도 함께 웃을 수 있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개인적으로는 나이와 직업, 입시를 떠나 정말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보컬리스트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불어 저희 청주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은 학원을 찾아주시는 분들께 지난 14년간 그랬듯 앞으로도 노래와 연주 실력 향상과 더불어 즐거움을 나누고 알려드리고 싶고, 향후 20년, 30년 후에도 청주를 대표하는 실용음악, 보컬 학원으로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 중 하나로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옳고 그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의 바다 시대에 현혹되어 잘못되어도 책임이 따르지 않는 홍보 영상들을 보며 연습하지 마시고, 조금 더 용기를 내시고 투자하셔서 백세시대의 평생을 위해 단순하게 취미 생활을 하는 게 아닌 내일을 기대할 수 있게 해주는 힘을 얻을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청주 RnB실용음악학원 하복대본점을 찾아주시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 가수들처럼 노래하고 본인의 상상 이상의 고음을 깨우치고, 배우고 난 후에 10년, 20년이 지나서도 10시간을 노래 불러도 건강한 성대가 될 수 있게 제가 꼭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