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경상남도는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판로 확대와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e경남몰을 통해 ‘지역 우수 수산물 소비촉진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김장철을 맞이해 경남도와 (재)경상남도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e경남몰을 통해 진행되며, 20일부터 e경남몰 누리집 메인화면을 활용해 기획전을 홍보하고, 할인쿠폰 40% 지원(최대 5만 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또한, 기획전 할인쿠폰은 1인 1매 지급으로 수산물 구입 시 40%,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e경남몰 내 타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점에서 40%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e경남몰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전통시장관, 사회적경제기업관 및 시군 우수 농수축산물 등 약 4천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경남 대표 쇼핑몰로, 수산물 수요량이 많은 김장철을 앞두고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지역 우수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윤환길 경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지역 우수 수산물을 널리 알리어 다양한 소비층 확보와 소비촉진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향후 이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기획전을 운영하여 수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도내 수산인들의 소득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역 수산식품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예비비 21억 원을 편성해 온라인 분야에 e경남몰, 쿠팡, 컬리 기획전에 이어, 기업 구내식당에 수산물 납품 지원 등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