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국도시 영천의 대구 군부대 유치 의지, 끝까지 이어 나간다!

동남권 호국학술심포지엄, 찾아가는 군부대 유치 설명회, 밀리터리 축제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지난해 8월 대구시의 도심 군부대 이전 사업이 가시화되자, 영천시는 ‘대구 군부대 이전 최적지’라는 자부심 아래 시민들 중심으로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팔공산 갓바위 기원법회, 유치 기원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유치 구호 퍼포먼스, 밀리터리 축제 등 다양한 유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5월 19일 영천한약축제 기간 동안 대구 군부대 유치 홍보부스 운영을 시작으로, 6월 29일 동남권 호국학술심포지엄 개최, 8월 관내 중·고등학교, 대학교, 기업체,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구 군부대 유치 설명회를 실시해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또한, 10월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문화예술제, 영천과일축제 등 대규모 축제 기간 내내 ‘대구 군부대 유치 홍보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유치 홍보를 벌였고, ‘하나 된 새영천, 힘 모아 대구 군부대 유치!’라는 슬로건 아래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의 유치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를 만들기도 했다.

 

다채로운 홍보 방식도 눈길을 끌었다. 홍보부스에 유치 추진 활동, 유치 후보지 등을 소개하는 대형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주간에는 군부대 테마를 살린 ‘유치 기원 군번줄 걸기’ 이벤트, 키다리 아저씨와 포토존, 야간에도 눈에 띄는 야광 머리띠를 착용하는 등 주야를 불문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최근 대구 군부대 이전 후보지 선정과 관련한 언론 보도로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영천시민들의 유치 의지는 변함없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뜻이 있으면 마침내 이룬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대구 군부대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