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는 지난 5월 10일, 센터 이용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와!락(樂) 청소년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와!락(樂) 청소년DAY’는 부천시청소년센터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청포도’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행사로, 청소년과 시민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게임 부스(플레이스테이션·사격), 체험 부스(키링·도어벨 만들기), 이벤트 부스(타로 상담·뽑기) 등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했다.
행사 당일 센터에는 약 100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방문해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참여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우석 위원장은“청소년의 시각에서 어떤 활동이 재밌고 유익할지 고민하며 기획했는데 많은 시민분들의 호응을 얻어 뿌듯하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센터를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청소년센터는 이번 상반기 행사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와!락(樂) 청소년DAY 시즌2’를 운영할 예정이며, 청소년이 주체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청소년 주도형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