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3 진주 SDGs 그린페스티벌’

“탄소중립 함께 생각하고 같이 실천해요!” 월아산 숲속의 진주서 열려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가 6월 3일 오후 1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자연휴양림 잔디마당에서 ‘2023 진주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그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생각을 나누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활동과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체험활동으로는 환경실천 소망을 적은 종이비행기 만들기, 환경 에코백 만들기, 우리 집 명패 만들기 등이 있으며,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가져오면 나만의 공기정화 화분 만들기도 할 수 있다. 문화공연으로는 고운빛소리 중창단 공연, 소망비행기 날리기, 버블&매직쇼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오는 시민에게는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날 행사에는 교통약자와 유아를 동반한 보호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순환하는 카트를 무료로 운행한다.


민현주 회장은 “환경 보전과 환경 가치 및 2030 진주지속가능목표 이행을 위해 진주시민과 함께 지속적인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며 “2023 진주 SDGs 그린 페스티벌을 통해 월아산 숲속의 진주와 진주시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미래 세대의 환경을 생각하면서, 현재 세대의 생활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진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녹색 교통도시 진주 조성과 시민이 가꾸는 푸른 정원도시 만들기에 부합하는 장소로, 진주 미래 먹거리가 될 ‘월아산 국가(지방)공원 조성’을 위해 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힘과 지혜를 모우고 있는 뜻깊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