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주, 청순발랄 시크한 팔색조 매력으로 싱글즈 4월호 화보 장식

유주, “내 친구는 음악, 음악이라는 친구와 보낸 세월이 가장 길어.”

유주, “수채화처럼, 더욱 다채롭게 거듭나고 싶어.”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솔로가수 유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유주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원피스를 입은 채 유머러스하고 4차원적인 매력의 비주얼 컨셉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그녀만의 고혹적인 자태를 뽐냈다.

 

솔로 데뷔 이후 1년여만의 공백을 깨고 미니 앨범 ‘O’로 컴백한 유주의 이번 앨범은 “각자의 삶 자체가 여행길”이라는 테마로, 앨범 전체가 여행 에세이처럼 유연한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앨범 제목을 어떤 단어나 문장이 아닌 ‘O’로 짓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되돌아가는 여정을 시각화하고, 보는 사람에 따라 ‘제로’ 혹은 ‘영’과 같은 중의적 의미를 상상하게끔 만드는 재미를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Without U’에 대해서 유주는 “사랑하는 사람, 부모님 혹은 친구가 될 수 있는 당신에게 없어서는 안 될 ‘당신(You)’에게 하는 말”이라며 누구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고 했다. 또한 전체적인 트랙 곳곳에 친구나 우정을 연상케 하는 가사가 스며들어 있는데, 혼자 떠난 여행길이지만 ‘음악’이라는 친구가 있기에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다고 전했다.

평소 자기관리가 철저하기로 알려져 있는 그녀만의 관리법은 루틴에 충실한 것이다. 습도 조절, 도라지즙 섭취 등 성량 조절과 발성, 호흡 등을 위한 루틴이 따로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규칙은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는 공복을 유지해 후두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보컬 가수로서 음악을 대하는 유주의 진심을 알 수 있는 습관이다. 이런 진심이 느껴지기에 그녀만의 새롭고 다채로운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한편 여러가지 색을 덧입혀 완성되는 수채화처럼 다채롭게 거듭나고 싶다는 유주의 비주얼 화보는 <싱글즈> 4월 호와 <싱글 플러스> 웹사이트(www.thesingle.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