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회 수원시 팔달구청장배 생활체육 e스포츠 대회 성료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7일 제1회 팔달구청장배 생활체육 e스포츠대회를 청년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생활체육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팔달구가 주최하고 수원시e스포츠협회가 주관하여 개최한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단일 종목으로 열렸다. 수원시 거주자, 학생, 청년 등으로 구성된 16개 팀 100여명의 참가자들은 우승을 확신하며 결의를 다졌다.


e스포츠 대회를 보기 위해 모인 관객들로 인해 참가 선수들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 경기 당일은 한파로 인해 손끝이 얼어 본인의 기량을 100% 발휘하기 어려운 날씨였다. 하지만 선수들은 협곡에 들어서자마자 날카로운 경기력을 선보이며 상단부터 하단까지 치열한 전투를 개시했다. 용(게임 내 중요 목표물)을 차지하기 위해 용의 둥지 앞에서 펼쳐지는 5대5 싸움은 밖의 매서운 추위도 이겨낼 만큼 뜨거웠다. 경기에 임하는 동호인들은 경기 내내 페어플레이 정신을 보여주었다. 상대방의 영웅을 쓰러뜨리더라도 인장 사용을 자제하는 등 시종일관 다른 선수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미숙 팔달구청장은 격려사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힘써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팔달구는 앞으로도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구민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