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시 찾은 FREE! - '2022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성료

6월 11일, 동탄 센트럴파크 축구장에서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열려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이 3년 만에 개최됐다.


지난 11일, 동탄 센트럴파크 축구장에서 3년 만에 다시 열린 이번 청소년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개최됐다. 끼가 넘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부스로 구성된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청소년과 시민 등 총 2000여 명을 유치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네일아트, 특수분장체험, 가죽공예체험, 썬캐쳐만들기 등 30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댄스・노래・카혼연주・랩 등 넘치는 끼를 발산하는 버스킹코너, 빈백과 그늘막으로 구성된 감성힐링존, QR보물찾기를 통한 먹거리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은 화도중학교 사물놀이 동아리 ‘난새’와 신경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서 ‘경기도 청소년상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표창’ 및 ‘자랑스러운 청소년 표창’이 진행되어 총 12명의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그리고 화성시학교밖청소년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의 마무리는 JTBC‘쇼다운’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한 ‘갬블러크루’가 화려하게 장식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모여 버스킹 공연도 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모습에 오랜만에 활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 이후 행사여서 더욱더 값지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준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