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제시 용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떡국떡&백미 나눔행사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K-Classic News 기자 | 김제시 용지면 행정복지센터는 2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떡국떡 90개(3kg), 백미 90포대(1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떡국떡 나눔행사는 기탁된 후원금으로 타지에 사는 자녀들이 오지 못해 설 명절을 외롭게 맞이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90여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떡국 떡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이번 명절에도 자식들이 찾아오지 않아 쓸쓸히 보낼 생각에 서운했는데, 이렇게 떡국 떡을 받고나니 위안이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병삼 민간위원장은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외롭고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 특히 필요하다.”면서 “이번에 전달해드린 떡국 떡으로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광운 용지면장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사업들을 진행 할 수 있는 것은 여러후원자들 덕택이다”며 “행정에서도 지역복지 균형 발전과 보다 살기 좋은 용지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용지면에서 기탁된 후원금으로 2023년에 7개의 자체 특화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