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웰메이드 가족 드라마 '리멘시타', 놓쳐서는 안 될 필람 포인트 3 공개! 오늘(25일) IPTV & VOD 최초 개봉!

 

K-Classic News 기자 | 1970년대 로마, 불안정한 이민자 가정을 완벽히 그려내 유수 영화제의 큰 호평을 받은 '리멘시타'가 바로 오늘 1월 25일(목) IPTV & VOD 최초 개봉 소식을 알리며, 필람 포인트 3를 공개했다. [수입/배급: ㈜엔케이컨텐츠 | 감독: 에마누엘레 크리알레세 | 출연: 페넬로페 크루즈]

 

POINT #01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 제39회 선댄스 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가 선택한 영화!

 

1970년대 로마, 스페인 이민자 출신 ‘클라라’(페넬로페 크루즈)의 불안정한 결혼 생활과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겪는 딸 ‘아드리아나’(루아나 줄리아니)의 성장을 다룬 가족 드라마 '리멘시타'의 첫 번째 필람 포인트는 바로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작품성이 입증된 웰메이드 영화라는 점이다.

 

영화는 국내에서 큰 호평을 받은 '노 베어스', '더 웨일', '본즈 앤 올', '이니셰린의 밴시' 등과 함께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후보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작년 국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조이랜드', '여덟개의 산' 등과 제39회 선댄스 영화제 스팟라이트 후보에 올라 국내 개봉 전부터 전 세계 언론과 관객들에게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POINT #02 아카데미가 사랑한 그녀

페넬로페 크루즈의 강렬한 감정 연기!

 

두 번째 필람 포인트는 아카데미가 사랑한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가 선보일 강렬한 감정 연기이다.

 

'바닐라 스카이', '귀향' 등 매 작품 마다 인상 깊은 캐릭터 변신을 보여준 페넬로페 크루즈는 폭력적이고 외도를 일삼는 남편 ‘펠리체’(빈센조 아마토)로 인해 매 순간 위태롭지만, 아이들에게만큼은 다정한 엄마 ‘클라라’ 역을 맡았다.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게 된 이후 한없이 무너져가는 모습에 이어 서서히 자신을 지워가는 듯 생기조차 없어지는 그녀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하지만 자신을 남자 ‘안드레아’로 여기며 성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딸 ‘아드리아나’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 세 아이들을 따뜻한 눈길로 지켜봐주는 엄마의 모습도 세심하게 표현해 극의 깊이를 더한다.

 

POINT #03 베니스가 주목하는 감독 에마누엘레 크리알레세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영화!

 

세 번째 필람 포인트는 베니스가 주목하는 감독 에마누엘레 크리알레세 감독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웰메이드 영화라는 점이다.

 

특히 이민자의 삶에 대해 조명하며 자신만의 세밀한 감성을 더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린 에마누엘레 크리알레세 감독은 '황금의 문'을 통해 제6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언론과 관객들이 주목하는 감독으로 급 부상했다.

 

이후 '테라페르마'를 통해 제6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특별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영화계를 이끌 감독으로 각광받은 에마누엘레 크리알레세의 새로운 명작의 탄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필람 포인트 3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리멘시타'는 바로 오늘,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Wavve, 왓챠, 네이버 시리즈온, 스카이라이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