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별내동을 가을로 물들인” 2023년 별내동 가을 축제 한마당 성료

 

K-Classic News 기자 |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은 지난 28일 별내동 은하수 물길공원에서 2023년 별내동 가을 축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3년 별내동 가을 축제 한마당’은 지난해에 이어 4번째로 개최하는 별내동 마을 행사로, ‘2022년 별내동 사계절 봄축제’를 시작으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년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개최하고 있다.

 

1부는 우쿨렐레, 하모니카, 가락장구, 라인·밸리댄스 등 별내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발표회가 진행됐고, 이어 식전 공연은 남양주 시립합창단과 색소폰 동아리 공연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별내동 새마을부녀회는 일일 찻집, 먹거리 장터 등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고, 특수분장·열쇠고리 만들기·심폐소생술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별내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보여준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별내동 주민자치에 대한 수준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에 부응해 현재 진행 중인 주민자치센터 신축 공사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별내동 주민자치센터 확장 신축 공사를 2025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2025년부터 별내동 주민자치회로 전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