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월 성북구민 걷기대회 아름다운 가을길, 홍릉수목원 걷기

‘누구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고 건강부스, 경품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K-Classic News 기자 | 다가오는 10월 28일 토요일, 서울 성북구가 홍릉수목원에서 “10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걷기와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며, 서울국유림관리소로 오전 8시 50분까지 도착하면 된다.

 

성북구 걷지우연합회가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북구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오전 9시 서울국유림관리소에서 출발해 홍릉수목원 시험림길을 40분 동안 걷는다.

 

홍릉 숲은 1922년 고종의 비 명성왕후의 능이 있던 홍릉지역에 임업시험장으로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 1세대 수목원으로써 문배나무처럼 보호 가치가 있는 다수의 수종이 서식하고 다양한 임업 시험 등이 이루어져 생태학적 의미와 역사가 깊은 곳이다.

 

걷기운동 전에는 건강한마당과 통기타젬스의 식전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걷기운동이 끝난 후에는 자전거, 생활용품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비개방지역인 홍릉수목원에서 걷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많은 구민이 다양한 국내외 수목을 관람하고 원시림 그대로의 아름다운 숲길을 걸음으로 가족·이웃과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