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아카데미 성황리에 마무리

상상하라, 변화는 나로부터! ‘좋은 나’에서 ‘좋은 우리’로

 

K-Classic News 기자 |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월29일부터 9월2일까지 6회기로 ‘2025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상상하라,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표어 아래,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자원봉사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자원봉사를 일상의 실천으로 확장하고, 시민 개인의 성장과 공동체 회복의 연결 고리를 찾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좋은 나’에서 출발해 ‘좋은 너’와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를 지향하며, 공감과 연대, 다양성과 포용, 감성과 문화, 지속가능성 등 폭넓은 주제를 다루었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원봉사를 단순한 활동이 아닌, 삶의 태도이자 공동체를 위한 책임 있는 실천으로 받아들이게 됐다고 참여 소감으로 밝혔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활동가들이 강연에 참여하여 시민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었고, 참가자들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손영희 평택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확장하고, 시민 스스로 지역사회 변화의 주체임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실천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 날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교육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됐으며, 자원봉사가 개인의 삶에 어떤 의미로 자리 잡았는지를 나누는 감동적인 소감도 이어졌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