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23일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대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90여 명의 청소년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해외 대학 사례(일본) 공유 ▲2026학년도 입시전형 분석 교육 ▲청소년생활기록부 활용 등 맞춤형 전략 등을 설명했다.
특히 해외 대학 입시사례는 일본 대학교 해외 입학관리처와의 연계를 통해 해외 대학 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안내하여 유학 등 다양한 진로를 설계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도움을 제공했다.
이어진 2026학년도 대학입시 전형 분석에서는 진로진학 컨설팅 MY UNI 대표가 강사로 나서 최신 입시 트렌드를 분석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강의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청소년은“대학입시설명회가 학교 밖 청소년 맞춤으로 운영돼 미래 꿈을 설계하고 대학 진학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전문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8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신청 등 궁금한 내용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