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주를 빛낸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시상

전주시민대상(8명)과 모범시민상(5명)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전주시립국악단 축하공연 진행

 

K-Classic News 기자 | 단옷날을 맞아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와 성실한 봉사 정신을 실천한 전주시민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전주시는 22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최찬욱 전주시민대상 수상자회 회장, 전주시민대상 수상자와 모범시민상 수상자, 수상자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전주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8명과 모범시민상 수상자 5명 등 전주시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평소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 13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전주시민이 받을 수 있는 가장 명예로운 상인 영예의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효행대상 황오숙 님(54, 여), 교육학술대상 오용기 님(73, 남), 문화예술대상 김완순 님(71, 여), 산업·기술대상 임동욱 님(56, 남), 사회봉사대상 윤국춘 님(55, 남), 체육대상 박종윤 님(73, 남), 환경대상 김방섭 님(80, 남), 복지대상 전석진 님(65, 남) 이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한 끊임없는 봉사를 통해 타의 모범을 보여온 시민에게 수여되는 모범시민상은 박종화 님(66, 남), 범용임 님(71, 여), 안혜숙 님(46, 여), 이진호 님(51, 남), 최명화 님(50, 여)에게 각각 수여됐다.


최락기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제65회 전주시민의 날’ 행사에 많은 시민과 함께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을 축하하게 돼 기쁘다”면서 “전주시민대상은 우리 지역 여러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오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상이자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으로, 수상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의해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되는 등 수상자로서의 예우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