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성군 현풍읍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맥청회와 ‘제4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개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현풍읍 우리마을 교육나눔위원회와 맥청회가 지난 3일 포산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제4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1회를 시작으로 2019년에 3회까지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중단됐던 행사는 현풍읍 우리마을 추진위원 및 지역 청소년 1,000여 명이 모여 댄스공연 등 공연팀 8팀, 학교연계 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포함하여 마을 주민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했다.


현풍읍 심규룡 위원장은“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다시 열린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에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해주었고, 지역에 있는 학교 및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엄태공 맥청회 회장은“더운 날씨에도 지역 주민들이 더불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2015년부터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의 자원들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인성·체험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대구시 8개 구·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달성군에서는 하빈면을 제외한 8개 읍·면에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