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시·(사)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행사 개최

전국 동시 재해방재 훈련 및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 실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통영시는 6월 2일 통영공설운동장 입구에서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대비 및‘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행사로 (사)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와 민·관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의 날’은 매년 6월 첫째 주마다 개최되며, 여름철 태풍 등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시·도 옥외광고협회가 주관하여 민·관 합동체제구축 인원장비 점검,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 및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통영시 도시과 직원 및 (사)경남옥외광고협회 통영시지부 회원 20여 명이 참석하여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대형 홍보 현수막의 안전점검 및 도로변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통영시는 올바른 옥외광고물 문화 정착을 위해 옥외광고물 표시방법이 시민에게 알기 쉽게 전달되도록 리플릿을 제작했고, 이 날 행사에서 리플릿을 배포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임석현 도시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오는 6월 7일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무전동 및 북신동 일대의 불법옥외광고물을 정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