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시, 2022 의정부 문화도시 성과공유회 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의정부시는 12월 15일 목요일 시청 대강당에서 올해 추진한 의정부 문화도시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문화시민네트워크 회원 50여 명이 함께 문화도시 활동 소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문화시민네트워크는 문화도시를 위한 시민 문화역량 강화를 위해 활동하는 시민협의체로, 문화시민의 네트워크 확대와 시민의제 및 도시 이슈를 발굴해 문화실험실 등 다양한 문화도시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 '수고했어, 문화도시 시민시상식'에서는 문화시민네트워크의 문화도시 활동 소감 공유를 통해 향후 문화도시 의정부의 방향을 설정해보았고 시민이 주는 문화도시 시상과 그에 대한 소감,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문화시민네트워크 이순주 운영위원장은 “문화시민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기획 활동가, 주부, 예술가 등 다양한 나이와 연령대를 만났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관계망이 구축되고 있다고 느꼈다”며,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앞으로의 문화도시 의정부가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축사에서 “경기북부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법정 문화도시 선정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해주신 문화시민네트워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자기주도적 실천역량을 지닌 문화시민과 우수한 행정력을 통해 시민의 삶을 바꾸는 문화도시 의정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 의정부 문화도시 성과공유회는 12월 15일을 시작으로 17일 토요일까지 3일간 의정부시청 대강당 및 로비에서 진행된다. ▲문화시민네트워크 네트워킹 파티, ▲문화공유공간 지원사업, ▲경기북부 작은연구 결과발표, ▲문화도시 기자단 최종공유회, ▲경기북부예술가 공론장, ▲문화도시실험실 최종공유회 등 6개 사업에 대한 성과공유회와 '문화로운 의정부, 4년의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문화도시 활동공유 상설전시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