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 '훈민정음' 오른다

작곡 오병희, 극본 탁계석, 오병희, 각색 및 연출에 안지선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성남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에 돌입한 국립합창단 칸타타 '훈민정음'이 제주 서귀포시에서도 

공연을 갖는다. 대규모 편성의 합창과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것은 다소 이례적이다. 

 

서귀포시는 국립합창단과 공동기획해 대한민국의 대표적 역사와 문화를 담은 창작합창서사시 ‘훈민정음’을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합창단은 ‘훈민정음(訓民正音)’뿐만 아니라 조국의 혼, 달의 춤, 동방의 빛, 코리아 판타지 등의  소재로 매년 새로운 한국 창작 칸타타를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번 합창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와 역사를 알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이다.

모두 3부로 구성된 이 작품은 한글을 창제하게 된 배경에서부터 한글의 창제 과정·반포내용 등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극을 이끌어간다. 특히 세종대왕의 애민(愛民)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음악적 해석을 통해 관객들에게 더 큰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창작합창서사시 ‘훈민정음’은 국립합창단 단장 겸 예술감독 윤의중의 지휘로, 작곡 오병희, 극본 탁계석, 오병희, 각색 및 연출에 안지선이 기획한다.

협연자로는 국내·외 다수의 오페라 주역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김진추, KBS 국악대상 수상자이자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 중인 소리꾼 이봉근, 그리고 국립합창단과 양주시립합창단, 가온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이번 공연에 함께한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서귀포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