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 “Mㅏ음대로 Zㅣ‘멋’대로” 성황리 종료

21일, 1만4천여명 참여. 25개 체험부스 운영과 시설별 이원생중계 통해 큰 호응 얻어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안양시는 지난 21일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 “Mㅏ음대로 Zㅣ‘멋’대로”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축제는 동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기획·운영한 가운데, 유튜브와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시설별 대면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형식으로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이날 총 14,000여 명이 축제에 함께한 가운데, 유튜브 청소년동아리 8개팀 공연, 시설별 체험부스 이원생중계, 시청자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청소년수련관 2개소, 청소년문화의집 4개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쉼터에서 운영한 25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인해 탑로더 꾸미기, 팔찌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시설별로 특색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청소년 및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튜브 생방송에서는 인기 패션유튜버 쩡대와 함께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청소년들의 패션사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올여름 패션팁을 공유하면서 실시간 채팅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축제를 기획했던 청소년축제기획단 남지현 단장은 “지난 3월부터 열심히 준비해온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서 너무 기쁘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청소년들과 시민분들이 즐거운 얼굴로 참여해주셔서 너무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내년엔 더욱 더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는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