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horusNews 창간 축하의 글] 작곡가 박창민

음악발전을 위해 참으로 생산적인 일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코러스뉴스. 여기 배움과 치유의 공간이 또하나 만들어졌군요. 합창은 평화이며 화합의 표상인데, 그 평화와 화합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는 생각에 감사할 따름이며, 무엇보다 K-클래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열정을 다해 주시는 탁계석 회장님께 깊은 고마움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합창은 합창 하나만으로의 단순 장르가 아닌, 즉 칸타타, 오페라, 오라토리오 등등 코러스와 연관된 용어들만으로도 앞으로의 역할과 그 범위가 얼마나 커질지 한 눈에 펼쳐지는 듯합니다. 더불어 합창곡을 쓰는 작곡가의 소식은 물론이거니와 프로든 아마추어든, 어린이든 원로든 그 수준 여하를 막론하고 그 합창을 행할 국내의 많은 합창단들과 지휘자들에 관한 소식 또한 코러스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코러스 뉴스 창간은 음악발전을 위해 참으로 생산적인 일이라 여겨집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상향발전 되어가는 K-클래식의 행보에, 이번에 새로이 창간된 ‘코러스뉴스’가 탄탄한 힘이 되어주리라 여기며, 탁계석 선생님을 비롯하여 이 일을 위해 힘써 주실 편집장님과 편집위원님들 그리고 기자님들께도 응원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고 싶습니다.

 

힘들었던 시기를 지나 소통하면서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그 열정에 찬사를 보내며, 이러한 공동체 작업을 구심점으로 하여, 머지않아 대한민국 코러스가 세계무대의 최중심에 서기를 바랄 따름이며 그렇게 되리라 믿습니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K-클래식’ 파이팅!! ‘코러스뉴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