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러스뉴스 창간축하 안현순 작곡가] 세상의 평화를 위해서 모두 마음모아 합창해야

아픈 마음과 상처를 달랠 수 있는건 음악뿐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코러스뉴스'의 창간 소식을 듣고 얼마나 반갑고 감사한지 

 

노래는 못하지만 합창이 좋아서 평생 합창을 붙들고 산다. 코로나로 힘든 요즘에도 마스크를 낀채로 일주일에 한번씩  만나 합창을 하면  삶속에서 쌓였던 안좋은 감정들이 어쩜 그리도 아름답게 녹여내려가는지 모른다.

 

인생은 독창이 아니라 합창이라는 말이 있듯 함께하는 합창에서 우리는 미처 깨닫지 못한 인생을 배우고 삶의 소중한 부분들을 음악을 통해 아름답게 가슴에 품게된다. 코로나는 물론 세상의 평화를 위해서 온세계가 마음모아 합창해야 한다. 아픈 마음과 상처를 달랠 수 있는건 음악뿐이다.

 

앞에서 노를 잘 저어줄 좋은 선장만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고 기술이 없이도 그 배에 함께 동승할 수 있다는 것이 합창의 강점이다. 이렇게 신통방통한 합창의 강점을 온세상에 열정적으로 알려줄  '코러스뉴스' 의 창간 소식을 듣고 얼마나 반갑고 감사했는지 모른다. 

 

합창예능프로그램 '뜨거운싱어즈' 에서 80대 노배우의 노래가 첫소절부터 국민들 울려 

 

최근 TV에서 첫방영된  합창예능프로그램 '뜨거운싱어즈' 에서 80대 노배우의 노래가 첫소절부터 국민들을 울린다. 80년 인생의 이야기를 선율에 실어 읊조리듯 전하는데 그 안에 그 진심이 고스란히 담겨있기에 음악적 기술이 없이도 이렇게 모두의 마음에 따스한 감동으로 스며드는 것이다.

 

그 구성원들의 소리가 화음이 되어 합창으로 진행될때 국민들도 이 좋은 합창을 함께하고 합창으로 인해 행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평소 K 클래식의 세계화를 위해 온 열정 다해주시는 탁계석 선생님께서 이제는 합창을 위해서도 앞장서 주신다면  온 국민의 합창화를 꿈꿔볼 수 있을 것이다.

 

온 세상에 행복과 평화를 만들 이 합창을 알리는 중심에 'chorusnews' 가 있을 것이고 앞으로 '코러스뉴스'로 인해 '합창의 빛'이 세상을 아름답게 수놓으리라 확신한다. '코러스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jtbc가 첫 방영한 뜨거운 싱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