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산타나눔행사

 

K-Classic News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산타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산타나눔’ 행사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지정기탁한 후원금(500만원)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전달하고 온정을 나누는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사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홀몸노인, 중증장애인, 다자녀·한부모 가정 등 69세대를 선정하여 사전에 필요한 물품을 조사했으며, ▲생필품꾸러미 30가구 ▲전기장판 19가구 ▲겨울이불 9가구 ▲라디에이터 1가구 ▲장난감 10가구 등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대상가구에 방문·전달했다.

 

또한 도·시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일일 산타가 되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와 건강을 챙기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받은 한 홀몸 어르신은 “외롭고 쓸쓸한 겨울이 될 뻔했는데 산타가 직접 집을 찾아와 선물을 전달해 주니 행복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든 것 같아 기쁘다.”고 감사를 전했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후원해주신 경기주택도시공사에 감사드리며, 연말연시 외롭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펴 누수 없는 복지그물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