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창군, 제2회 평창군립도서관 리딩온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2024년, 책과 함께 달려 보아요!

 

K-Classic News 기자 | 평창군은 2024년 1월 20일부터 평창군민 대상으로 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독서마라톤’은 독서를 마라톤에 비유, 본인의 독서량으로 정해진 거리를 완주하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 온라인 독서운동이다. 2023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평창군 독서마라톤 대회는 작년과 동일한 코스 – 거북이, 토끼, 타조, 호랑이, 월계관 - 에, 독서 1쪽을 5m 달린 것으로 환산하여 정해진 완주 기준에 도달한 참여자에게 완주증 제공, 도서문화상품권 시상, 군립도서관 대출권수 확대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마라톤 대회를‘독서왕 선발’보다는‘함께하는 독서’에 목표를 세워 더 많은 군민이 독서마라톤 대회에 참여하여 완주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2023년 대비 완주(거리) 기준을 낮추고 독서일지 작성의 부담도 줄이며 완주자 시상은 확대했다고 밝히며 독서마라톤을 계기로 독서가 특별한 사람만이 즐기는 취미가 아니라 누구나 도전할 수 있고 단계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자신을 체감하는 운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제2회 독서마라톤 대회 참가는 평창군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 가능하며 7월에 완주자와 우수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제2회 평창군립도서관 리딩온 독서마라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진부도서관 차준희 주무관에게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