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청소년수련원, 2025~2026년 일반단체 사전예약 접수

자연 속 힐링 공간에서의 단체활동 기회 제공

 

K-Classic News 기자 |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유익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및 2026년 일반단체 대상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종교단체 ▲교내 동아리 ▲비영리단체 ▲민간교육기관 등 일반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체험활동, 연수,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일반단체 사전예약 이용 기간은 학기 중 학교단체 수련활동을 제외한 방학 기간으로, 2025년 11월 ~ 2026년 2월 / 2026년 7월 ~ 8월 / 2026년 11월 ~ 12월까지이다.

 

신청 기간은 2025년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이며, 김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약은 수련원의 내부 선정 기준에 따라 배정되며, 결과는 접수 마감 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단체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는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에 있으며, 숙박시설, 강당, 식당, 체험활동 공간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레크리에이션 등의 팀 빌딩, ▲챌린지 코스 모험 활동 등 선택형 특별 연수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일반단체의 선택권 확대를 위한 탄력적 요금체계도 운영할 계획이다.

 

수련원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단체가 함께 소통하며 성장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