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청천전통시장, 2024동행축제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청천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지난 18일, 19일 이틀간 2024 동행축제(살맛나는 행복쇼핑) 연계해 무료체험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과 젊은이들,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청천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내 인근 지역 어린이와 계곡, 야영장, 펜션을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손수건 캘리 △디퓨져 만들기 △종이방향제 △머리핀 만들기 △가죽열쇠고리 △모기퇴치제 △아로마테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관광객들은 무료 체험과 먹거리 이벤트를 통해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화숙 사업단장은 “주말 관광객과 지역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기면서 전통시장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2024년 첫 발을 내딛는 문화관광형시장 사업이 성황리에 추진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행축제란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대형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다함께 힘을 합쳐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비축제로 이달 28일까지 온라인 특별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동행제품 판매전, 지역축제 연계 판매전, 소비촉진 이벤트 등이 전국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