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자연특별시 괴산 어버이날 감사 행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충북 괴산군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괴산군노인복지관 앞 광장에서 ‘2024년 자연특별시 괴산 어버이날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봉사회 괴산군지구협의회와 괴산군노인복지관이 공동 주관하며 ‘사랑에 사랑을 더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어르신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육군학생군사학교 식전 군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공연 △특별축하공연 △어버이날 특별오찬 △장수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네일아트&향수만들기 △캘리그라피 △향초&모루인형만들기 △경품추점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즐거운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 모두에게 꽃 화분을 증정하며 어버이날 뜻깊은 감사의 의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익명의 기업이 전달한 후원금(1,400만원)으로 괴산군노인복지관 2층 로비에 설치된 ‘자연특별시 스마트라운지’의 조성을 축하했다.

 

스마트 라운지는 시니어 여가활동 증진과 인지능력 향상 목적의 기능성 게임이 탑재된 스마트테이블, 노인용 기능성 게임기, 체성분 분석기, 혈압기 등이 설치돼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운영될 예정이다.

 

황지연 관장은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가정의 달인 5월, 지역 어르신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괴산 내 많은 기업과 단체가 후원, 봉사 등을 통하여 함께해 주셨다”라며 “복지관과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항상 생각해 주시는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진한 회장은 “지역 어르신께 존경과 효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적십자봉사회가 함께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와 나눔 행사에 동행하겠다”고 밝혔다.

 

송인헌 군수는 “행사의 주제처럼 사랑에 사랑을 더하려 자녀에 대한 헌신, 지역과 나라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어르신들의 행복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