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혜로운 달성문화도시, 지역민과 함께 100대 피아노 콘서트를 만든다.

D-day프린지 콘서트 / 찾아가는 음악회 - 예술산책 with 피아노 개최’ ‘달성 100 피아노’콘서트 연주 참여자 모집

 

K-Classic News 기자 | 달성문화재단 달성문화도시센터는 2023년‘달성100대피아노’(9월 23, 24일 개최)공연 개최 D-day 100일을 맞아 공연에 참여할 시민피아니스트 모집과 함께‘D-day 프린지 콘서트’와 찾아가는 음악회‘예술산책 with 피아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참여와 주민들 일상 속으로 스며드는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달성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며 더불어 대구음악협회와 협력한다.


국제적인 피아노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하는‘달성 100대 피아노’는 달성의 문화원형자원을 활용한 독특한 지역문화콘텐츠로 한국 최초로 피아노를 들여오게 된 사문진 나루터라는 장소에서 진행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거기에 더해 축제 기간 중 달성 전역에 피아노의 선율이 흐르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고자 4회의‘D-day프린지콘서트’와 11회의 찾아가는 공연- ‘예술산책 With 피아노’를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전문 연주자와 달성군 인근 지역에 사는 피아노 전공자, 동호인 및 학생들을 선발해서 함께 만드는 연주회로 달성군만의 콘텐츠인‘달성 100대 피아노’와‘D-day프린지콘서트’, 찾아가는 공연- ‘예술산책 With 피아노’에 참여하고 함께 홍보하여 달성군민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게 하며 문화적으로 소외된 곳으로 찾아가 자신의 재능을 호혜롭게 나눈다는 의미를 가진다.


찾아가는 음악회-‘예술산책 With 피아노’는‘피아노가 뭐에요?’라는 부제로 많은 영화 속에 나오는 피아노 음악들을 들려주고 스토리텔링 형태로 감정 전달을 악기로 표현하는 무대와 학생들과 선생님과의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는 듀오 무대, 피아노와 함께 어울리는 악기 그리고 성악가와의 콜라보 무대를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 음악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만든다.


또한‘D-day 프린지 콘서트’는 ▷Piano Infinity ▷Dances with Piano ▷Piano Battle in 달성 ▷사문진 피아노로 물들다 4가지 주제로 구성하여 달성군 내 대구과학관, 송해공원, 사문진나룻터 등에서 “클래식은 어렵다”라는 편견을 깨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피아노, 기악, 성악 등 음악으로 마음이 행복해지는 함께하는 열린음악회 형태로 진행된다.


최재훈 이사장은“지역의 뛰어난 문화콘텐츠인‘달성100대 피아노’가 단순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가 되어 더욱 풍성하고 많은 지역민이 문화적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또한 주민들 스스로가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축제로 자리매김해 문화도시 달성군의 이미지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2023 달성 100대 피아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100인의 피아니스트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피아노 전공자(4년제 음악대학 기준 재학생 및 졸업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6월 26일부터 7월 28일 17시까지 참가신청서 및 자유곡 1곡 연주 영상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