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미터널에서 인생사진을' 서대문구 홍제1동 장미거리축제 열린다

무대 공연과 부스 운영, 주민노래자랑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서대문구 홍제1동은 이달 10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홍제내길 장미터널에서 주민 화합을 위한 ‘제4회 홍제1동 장미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된 후 4년 만에 열린다.


이날 조한아파트 앞에서 견인차량보관소에 이르는 약 250m의 구간에 3개 마당(체험, 홍보, 먹거리판매) 19개 부스가 마련된다.


무대에서는 사물놀이와 초대가수(‘꽃바람 여인’ 조승구, ‘서울 이곳은’ 장철웅) 공연, 패션쇼,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등이 펼쳐진다.


축제의 꽃인 주민노래자랑에는 지난달 24일 치열한 예선을 거친 10명이 참여해 실력을 뽐낸다.


40여 개 이상의 크고 작은 축제 경품 추첨과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미터널 포토스폿’도 주민 들에게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 소재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협력으로 개막공연, 가요콘서트, 패션쇼 무대가 꾸며져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홍제1동주민센터는 현장에 공무원과 간호사가 상주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구급대를 대기시키는 등 안전한 축제 진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홍제1동 장미거리축제추진위원회 지용사 위원장은 “마을의 큰 행사인 만큼 당일 차량통제에 대한 주민 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 축제가 우리 동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