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키워가요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주기별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웨이브파크,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 등 관내 지역사회가 협력해 청소년의 으뜸 성장을 함께 응원할 예정이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의 도전 과제는 필수 활동인 으뜸성장선포식, 시화호에코러닝챌린지, 시흥대탐험, 으뜸성장보고회와 (재)시흥시청소년재단 12개 기관이 7가지 역량(△문화감수성, △미디어리터러시 △진로개발 △민주시민교육 △환경의식개발 △리더십개발 △지역사회참여)을 주제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청소년이 직접 선택하고 과제를 완성하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시범운영 단계를 거쳐 올해는 참가 대상을 확대해 총 4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전용 온라인 플랫폼(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누리집, 앱)을 운영해 청소년이 자신의 도전과제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시흥시인재양성재단과 협력해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의 전 과정을 이수해 높은 점수를 인증받은 청소년에게는 활동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2023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를 통해 청소년기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함양하고, 관내 청소년시설을 지역 구분 없이 이용하며, 시흥시 안에서 풍부한 체험 및 탐험을 바탕으로 더욱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오는 5월 10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참여 문의는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누리집과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