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도 제주도, 제주 고향사랑기부 한가위 이벤트 실시

10만 원 이상 기부자 대상 추첨 통해 인기 답례품 ‘귤로장생’ 추가 증정

 

K-Classic News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가위를 맞아 제주 고향사랑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주 고향사랑기부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일 시작한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10만 원 이상 제주에 고향사랑 기부를 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제주의 인기 답례품 ‘귤로장생’ 브랜드 상품(3만 원 상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온라인(고향사랑e음) 또는 방문 접수(농협은행 전국지점, 제주은행 제주공항점 및 ICC 제주점)를 통해 10만 원 이상 제주에 고향사랑 기부를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제주 고향사랑기부가 활성화돼 많은 국민이 제주 기부자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면서 “올해 제도 시행 2년차를 맞아 기부자 우대 혜택을 확대해 추가 기부를 이끌어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한편 제주도는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 ‘탐나는 제주패스’를 발급해 공영관광지 35개소 할인 또는 무료입장, 민영관광지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