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K-Classic News 기자 |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는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5일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하여 생존수영과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탐색의 기회로 요리수업, 청소년문화관광체험을 진행했다.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시설 내 다양한 프로그램실을 연계 및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주간 중 8월 8일은 한국관광공사 ㈜어뮤즈에서 지원하는 ‘청소년문화관광체험’으로 롯데월드를 견학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놀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하여서 좋았고, 친구들이랑 재미있는 경험을 챙겼다.”라고 말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박종훈 관장은 “이번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전인적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학년 20명, 2학년 20명 총 4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주말체험활동, 귀가차량, 저녁급식, 생일잔치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