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영미 극작가 ESM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대상 수상

왕성한 창작 열에 장르 넘나드는 활동 평가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한 국가의 운명도 평가 기관의 평점이 중요하듯 점차 글로벌화되는 현 시점에서 자주적으로 소비자평가 주권을 확보하는 한편, 세계화의 기초를 마련하여야 한다는 기치 하에 본 정책 토론회와 시상식을 통해 우수한 소비자 평가를 받은 우수 인물, 기관, 단체, 기업, 전문가를 선정하여 시상 함으로써 더욱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급자의 사업 의욕과 사기를 앙양시킴과 동시에 일반 소비자는 더욱 좋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뢰 기반의 거래 생태계를 진작시키는 한편, 국내외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통해 진정한 서비스 한류와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 대상 2024년 5월 2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 대상 조직위원회

 

소프라노 정은희, 탁계석 회장,  손영미 작가, 도은혜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손영미, 극작가 & 시인, 칼럼니스트
이메일 : writersym@naver.com

 

서울예술대학 극작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문예대학원 소설, 드라마 전공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한국방송작가교원 13~15기 수료 후 중국 소수민족 순회공연 연수를 계기로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 구전 민요와 설화를 중심으로 우리 소리 극을 연구 개발하였으며, 그동안 드라마와 연극, 시나리오 창작 프로덕션을 운영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을 써왔다. 아시아투데이 「손영미의 남과 여」를 연재하였으며, 공연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연희창작, 문예창작 교실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며, 오페라와 현대 예술 가곡 발굴 및 홍보로 다양한 글쓰기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서울예술대학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극작가, 소설가,시인,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