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서구 이곡2동, '5월, 다시 꽃피는 내 청춘' 행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대구 달서구 이곡2동이 22일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5월, 다시 꽃피는 내 청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어르신 60여명을 모시고 영화관람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사는 여러 협력기관과 후원 단체의 도움으로 손건강 마사지(올댓뷰티아카데미 대구점), 건강증진프로그램(성서보건지소), 치매 파트너 교육 및 예방 체조(치매안심센터), 영화관람, 간식지원(정나눔봉사단), 선물꾸러미(대유축산물프라자) 제공으로 이뤄졌다.

 

또한, 재활용품교환사업 및 문화누리카드 사용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자원재활용 참여를 유도하고, 문화누리카드 이용 대상자들이 더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행사에 참여하도록 도움을 줬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처음으로 대형스크린으로 영화를 봤다며 좋은 구경 시켜줘서 감사하다”라고 했으며, 또 다른 어르신은 “손건강마사지, 네일아트를 한 예쁜 손을 보니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고 기뻐하시며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면 좋겠다”라고 했다.

 

심태희 이곡2동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이 청춘 시절 추억 여행과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으며, 이번 행사의 호응이 좋았던 만큼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