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평군, "봄꽃 만발한 자라섬에 반려동물과 오세요"

25일부터 반려동물 스포츠대회 등 다양한 ‘반려동물축제’

 

K-Classic News 기자 | “봄꽃이 만발한 자라섬에서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가평군은 오는 25일부터 6월 6일까지 13일간 자라섬 일대에서 ‘제2회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4 자라섬 꽃페스타’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데 △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 △반려동물 구조물(어질리티) 놀이터 운영 △전문가 세미나 등 반려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5일 자라섬 중도 원형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세계 독스포츠 원반대회’는 세계 규모의 반려견 스포츠대회인 ‘2024 스카이하운즈(Skyhoundz) 독스포츠 원반대회’의 한국 예선전으로 개최돼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26일부터 오는 6월 6일까지 매표소 앞 잔디밭에서는 반려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가 운영된다. 놀이터에는 허들, 위브폴 등 국제 규격의 어질리티 구조물이 조성돼 소·중·대형견의 다양한 활동을 유도한다. 어질리티는 반려견이 보호자의 지시에 따라 여러 가지 장애물을 뛰어넘는 반려견 스포츠의 하나이다.

 

특히 주말(토·일)에는 놀이터에서 전문 훈련사가 직접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가 세미나’가 준비돼 반려동물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세미나에서는 △반려생활 에티켓 △반려동물 건강관리 △올바른 산책방법 △트레이닝 △독스포츠 등을 안내하고, 전문가와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를 통해 동물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즐거운 반려문화를 도모하고자 한다”며 “관람객들은 반려견 목줄을 반드시 착용하고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하는 등 펫에티켓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