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같이 돌자 인천 남동구 서창2동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

 

K-Classic News 기자 | 인천시 남동구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렴한 조직 문화 분위기 정립 및 직원 간의 화합과 단결을 유도하기 위해 ‘서창2동 방방곡곡 청렴이 가득한 데이(Day)’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창2동은 장아산 무장애나눔길, 어울공원 등 기존 녹지지역 외에도 최근 기후대응 도시숲, 서창어울마당 등 주민 관심도가 높은 주요시설이 완공됐다.

 

이에 동 행정복지센터는 원활한 민원 응대를 위해 동 특수시책으로 지난 2월부터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를 운영 중이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기존 운영 중인 동네 한 바퀴와 연계해 청렴에 대한 세대 간 서로 바라보는 시각이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바라보는 자리’가 아닌 ‘바로 보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세대로 구성한 전 직원이 소규모 모임을 구성, 서창2동 방방곡곡을 답사한 후 청렴 인증샷을 공유하며 청렴에 대한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희정 동장은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여 동 행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특히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다” 라며 “앞으로도 청렴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직원이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