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종영] '마에스트라' 이영애-이무생-김영재-황보름별, 빈틈없이 흐른 명연기의 향연! ‘지독하고 치열하게’ 내달린 대장정 ‘해피 엔딩’

 

K-Classic News 기자 | 마에스트라 이영애가 악장 황보름별과 슬프고도 찬란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14일(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극본 최이윤/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래몽래인, 그룹에이트) 최종회에서는 모든 사건의 진범으로 밝혀진 악장 이루나(황보름별 분)가 차세음(이영애 분)에 의해 체포됐다.

 

특히 이루나를 유인하기 위한 스페셜 무대가 시청자들의 가슴에 먹먹한 감정을 일게 했다.

 

이에 최종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6.7%, 최고 8.2%를 기록했다. 전국 가구 기준은 평균 6.8%, 최고 8.0%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수도권과 전국 모두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차세음 주변에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이 악장 이루나의 단독 범행이란 사실이 밝혀진 후 차세음은 잠적한 이루나를 잡기 위해 한 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이루나의 오랜 꿈인 헨델의 ‘파사칼리아(Passacaglia)’ 무대를 열어 공연장으로 유인하는 것. 모두가 말렸지만 차세음은 이루나가 절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거라 확신했다.

 

지휘봉이 아닌 바이올린을 들고 무대에 오른 차세음과 더 한강필의 ‘파사칼리아’ 공연이 시작됐다. 이루나가 설 자리를 비워둔 채 혼신의 힘을 다하는 연주가 펼쳐지고 경계의 날을 세우는 유정재(이무생 분)와 경찰의 모습이 긴장의 온도를 높였다.

 

그러던 중 빠른 걸음으로 무대를 향하는 이루나가 포착됐고, 그녀는 차세음의 연주를 이어 받아 바이올린을 켜며 제 자리에 섰다. 모두가 놀랐으나 내색하지 않았고 하나의 이벤트처럼 깜짝 등장한 이루나와 차세음의 협연이 격정적이고 눈부시게 펼쳐졌다.

 

연주가 끝나자 황홀한 꿈에서 깬 이루나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며 순간을 만끽했다. 하지만 이제 남은 것은 법의 심판뿐.

 

경찰들이 들이닥치자 이루나는 “난 당신 인생에서 절대 잊혀지지 않는 사람이 될 거야”라는 말을 남긴 후 더 이상 차세음을 만날 수 없었다.

 

모든 의혹이 풀린 후 포디움에서 내려온 차세음은 엄마의 무덤 앞에서 래밍턴병 검사 결과를 확인했다. 옅게 드리워진 미소가 50%의 유전율을 비껴간 것인지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이어 차세음은 묵묵히 곁을 지켜준 유정재와 함께 새로운 여정을 향해 나아갔다.

 

이처럼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온 ‘마에스트라’는 미스터리 장르의 또 다른 색채를 보여주는 한편, 차세음과 더 한강필 단원들이 점점 유대감을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선 휴머니즘을 안겨줬다.

 

또한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스토리의 재미를 더했다. 카리스마와 인간미를 지닌 여성 지휘자 차세음 캐릭터가 독불장군에서 단원들과 융화되어 가는 변화로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면 차세음의 지독한 방해꾼이 될 줄 알았던 전 연인 유정재는 변치 않는 애틋함으로 멜로 텐션을 일으켰다.

 

음악적 파트너이자 남편으로서 더할 나위 없었던 남편 김필(김영재 분)의 졸렬해지는 모습은 매회 분노를 유발, 순진한 얼굴로 광기 어린 집착을 드러낸 악장 이루나의 본색은 서스펜스의 강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공연장에 있는 것 같은 고퀄리티 무대 장면이 매 순간 감탄을 일으켰다. 그 중 ‘파사칼리아’ 무대는 짙은 여운과 전율을 동시에 전달해 시청자들을 홀렸다. 여기에는 차세음 캐릭터와 같이 지휘와 바이올린 연주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한 이영애(차세음 역)의 연기 열정이 빛을 발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현실감 넘치는 연출,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로 앙상블을 이룬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는 14일(일) 12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