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한국도자재단이 6월 1일 도자기 온라인 쇼핑몰 ‘케이세라믹(k-ceramic)’을 리뉴얼 오픈했다.
‘케이세라믹’은 재단 공식 도자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도예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국내 도자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106개 업체가 입점해 오브제 도자 작품부터 생활 도자까지 1천여 개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환경(UX·UI) 개편과 운영 방식 개선(입점 업체 직접 운영→재단 협력사 위탁 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상품과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출 브랜드몰 ▲리빙몰 ▲갤러리몰 등으로 구성되어 있던 대표 카테고리를 ▲오브제도자 ▲생활 도자 ▲기획전 등으로 개편했으며 형태와 쓰임에 따라 하위 메뉴를 추가로 신설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군을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고객의 니즈와 불편 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하고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고객센터도 마련됐다.
쇼핑몰 리뉴얼에 맞춰 ‘케이세라믹’ 로고도 새롭게 단장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K와 전통 도자기(달항아리)를 결합한 기존 로고 형태에서 K와 생활 도자기(꽃병)를 결합한 형태로 개선해 생활 식기 위주의 판매 정체성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6월 한 달 동안 이용 고객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적립금, 사은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리뉴얼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할인 쿠폰 증정 행사에는 전 상품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되는 ▲리뉴얼 오픈 30%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와 기획전 카테고리 내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베스트 상품 기획전 10%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가 준비됐다. 쿠폰은 중복 사용이 가능해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은품 증정 행사로는 6월 한 달간 결제 금액이 가장 높은 1~3등 고객에게 최대 10만 원 상당의 케이세라믹 상품을 차등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와 구매 후기 작성 고객 5명을 선정하여 2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2천 원을 지급하는 ▲신규 가입 적립금 이벤트와 가입 시 추천인 ID를 작성하면 추천인에게 1천 원의 적립금이 지급되는 ▲추천인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