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이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된 '2023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 현재 수강생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 경기문화재단과의 공동 기획을 시작으로 5년 연속 진행되는 '2023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는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문 예술교육 기회 확대와 지역 기반의 환경을 조성하고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의정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작곡, 작사를 통한 나만의 음원 만들기 '어쩌다 싱어송 라이터', 아트캠프 옛 모습과 현 모습을 펜화로 아카이빙하는 '어쩌다 화가', 시 읽기와 시 창작을 함께해보는 시간 '퇴근 후 작가',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우는 압화공예 '어쩌다 공예가'로 참여형 4개 강의는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5월 말부터 각각 수강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2023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주요 프로그램으로 잡은 '철.가.방(철학이 가을을 방문했을 때)'은 올해 시즌3로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까지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19세 이상 경기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023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의정부역 앞 ‘무한상상 시민정원’ 내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된다. '어쩌다 싱어송라이터'만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중년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년기를 준비할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