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산도서관,‘2023년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운영

6월 13일 ~ 6월 29일 … 인간탐구편 3개 강좌 개설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울산도서관은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2023년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인간 탐구편’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구조’, ‘과거를 통해 미래를 읽는 명리학 클래스(CLASS)’ 온라인 2개 강좌와 ‘긍정의 스위치, 마음근력 키우기’ 대면 1개 강좌로 짜였다.


‘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구조’(김학진 고려대학교 교수)는 ‘인간의 선량함, 그 지속가능성에 대한 뇌과학자의 질문’이라는 주제로 뇌가 인정 중독에 빠지는 과정, 이타주의자의 이기적인 뇌, 생존을 위한 합리적 이타주의자에 대해 3회에 걸쳐 알아본다.


‘과거를 통해 미래를 읽는 명리학 클래스(CLASS)’(신정원 원광디지털대학 교수)는 학문으로서의 명리학을 바탕으로 사주팔자로 나와 가족, 타인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대면 강좌로 진행되는 ‘긍정의 스위치, 마음근력 키우기’(김은정 에이그로우컨설팅 대표)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긍정사고(마인드)와 회복 탄력성’을 주제로 알큐(RQ) 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자가진단을 통해 마음근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제2기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